홈페이지 >

전문가들은 민영 기업이 먼저 생존을 구하고 발전을 꾀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2008/12/6 0:00:00 10237

민영

수출액이 대폭 하락, 소비시장 부진, 은행 대출 긴축, 자금 체인 결렬...

미국의 금융위기가 글로벌 경제의 쇠퇴를 유발해 해외 시장에 의존하는 국내 민영기업들이 먼저 한심을 느끼고 있다.

민영기업은 이 금융위기에 어떻게 대응하고 지속적인 발전의 길을 찾아야 할까?

최근 열리는 중국 민영 기업이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전문가들은 금융위기에 직면하고 민영 기업들이 기회를 잡아 전환을 실현하고, 원가를 통제하고, 우선 생존을 꾀하고 발전을 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경제가 쇠퇴하는 것은 평상시 감기처럼 정상적인 현상이다. ”

상해교통대학 해외교육학원 국제영도력 연구소 소장 여세유 박사는 경제학 이론에 따라 경제발전과정 중 20년마다 30년마다 주기적으로 ‘ 병목 ’ 이나 ‘ 목걸이 ’ 가 나타났고, 이 ‘ 요점 ’ 부터 경제 발전 속도가 점점 늦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는 개혁 개방 30주년인데, 바로 ‘ 지팡이 ’ 주기적으로 떠오르는 노드 이다.

2007년 하반기 이래로 중소기업은 30년 동안 만난 적이 없다.

먼저 원자재 가격 인상, 용공 원가 증가, 위안화 대폭 평가, 수출 환세율 인하, 이후 미국 부차대출 위기로 전 세계 경제의 쇠퇴를 일으켰다.

중국 민영 경제연구회 회장의 보육균 지원을 받은 자료는 2007년 말부터 올해 6월까지 민영기업의 성장 속도가 급격히 낮아졌다.

올해 6월 말까지 민영기업의 성장 속도는 3.14% 로 그동안 민영기업의 증가 속도가 80% 에 이르렀다.

‘ 지팡이 ’ 의 출현은 마치 인생의 병과 같아서 좀 쉬어야 한다.

기업은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기업의 성장은 무엇인가?

여세유는 민영 기업인들이 발전과정 중 자원낭비, 발전, 무모한 문제로 브랜드와 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이 약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여세유는 민영기업이 경제의 유괴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여세유는 “ 승자위왕 ” 이라기보다는 ‘남사위왕 ’이라기보다는 누가 최소한으로 끝까지 버틸 수 있다.

죽지 못하면 살아남은 소병은 장군이다.

그는 기업의 원가를 낮추는 네 가지 방법: 가치 분석을 이용하여 이윤 생산품을 줄이고, 둘째, 원가 재정비 계획은 간접 원가를 낮추고, 제품 제로 구성 요소, 인재, 설비 등, 4, 기업 부문, 시장, 시장 관리를 실행할 계획이다.

500대 이상을 하지 않고 500년 개혁 개방 이후 민영 경제가 급속히 발전해 우리나라 국내총생산에 대한 공헌률은 1979년 미만 1% 에서 2007년까지 상승했다.

그러나 민영기업이 대부분 단명'이 생존하는 것은 여전히 제일이다.

한편 전국공상연합회가 2005년 편찬한'중국 민영기업발전보고서'는 전국 매년 15만여 개 민영기업이 사망하며 60만여 개에 이르는 민간기업은 5년 동안 60%가 파산돼 10년 만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133은 중국뿐만 아니라'부 '잡지 세계 500대 기업이 쇠망한 것으로 조사됐다. 평균 수명은 40 ~50년, 미국은 약 62%의 기업수명이 5세를 넘지 않고 2%의 기업수명이 50세에 이른다.

"500강은 하지 않고 500년을 해야 한다."

중국 인민대 중국 민영경제연구센터 황태암 교수는 국내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싶다며, 우선 ‘ 전쟁 ’ 의 잔혹한 환경에서 생존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소기업은 자금 융자난, 시장난과 용인난에 시달리며 대형 공기업의 규모의 압력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정책압력을 부담해야 한다.

올해 글로벌 경제 위기는 중소기업의 생존 어려움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황태암은 3개의 출로: 국유기업에 뛰어들고 외자 기업에 팔아 마음껏 소기업을 완화시킨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영기업이 세 번째 도로를 걸으려면 작은 규모로 확대하고 규모를 넓히는 데 급급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중국 기업가들은 수탉 한 수를 열심히 해야 한다.

남들은 모두 5:00 때 좋은 수탉은 4:59에 일찍 부른다.

현재 많은 중소기업들은 원시자본에서 과학발전의 전형기에 축적되고 있다.

황태암은 전형기에서 과학기술의 혁신, 브랜드 만들기를 맹목적으로 하지 말고 시기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시시각각 ’ 은 민영 기업의 과학 발전의 핵심이며, 시기에 대한 파악은 시장을 보고 정책을 봐야 한다.

‘ 설중소기업이 국공업자 ’가 2007년 발표한 《 중국 민영경제발전분석보고서 》 는 융자 측에서 우리나라 GDP60% 의 중소기업이 부족해 간접융자에 의존하고 있다.

그중 중소기업의 간접융자는 98% 에 달하며 직접 융자 2% 를 차지했다.

민영 기업의 융자난과 금융 상품은 기업의 발전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지적도 나온다.

다층차자본시장 건설이 침체되기 때문에, 절대 다수의 중소기업은 주식이나 채권시장을 통해 사회자금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창업 메커니즘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고, 재산권 거래시장은 기본적으로 무시장이 있다.

민영기업의 융자난에 대해 전국공상연연구실 주임 진영걸은 투자 수축, 현금 보유,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현실 대책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자금의 어려움이라면 문제는 잘 해결될 것 같다.

중소기업과 민영기업이 연구한 뒤 진영걸이는 거시경제정책의 미조와 긴장을 해결하지 못하고 중소기업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우리 금융시스템은 중소기업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위한 메커니즘이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이 발전하는 금융정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그러나 진영걸은 현재 기업의 보편적인 상황도 비교적 어렵고, 전적으로 과정이 필요하고, 솔직한 정책이 작용하고 있다.

그는 정책 차원에서 중소기업의 발전을 전문적으로 지원해야 하는 금융정책은 대출 한도의 경향을 포함해 소액 대출회사와 마을은행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과학 기술 은행을 설립하고 중소과학 기술 창업성 기업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둘째는 커뮤니티 은행을 설립할 것을 건의했다.

서비스 대상은 일정한 범위 내의 민영, 중소기업이다. 은행이 기업에 익숙하고 이해하기 때문에 ‘지인 경제 ’의 효과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양정

  • 관련 읽기

중저단복 베스트셀러 내년 시장 은 낙관적 이지 않다

업종 종합 서술
|
2008/12/5 0:00:00
10239

방직 의류 정책 이호 는 퇴세 를 고치기 어렵다

업종 종합 서술
|
2008/12/5 0:00:00
10241

경제 추세 에 주목 하여 금융 위기 를 신중히 판단 하다

업종 종합 서술
|
2008/12/5 0:00:00
10239

기업 사회 책임 체계 건설 의 임도 가 멀다

업종 종합 서술
|
2008/12/4 0:00:00
10235

어제 자금 유입 감소 방복 정류 가 비교적 많았다

업종 종합 서술
|
2008/12/3 0:00:00
10247
다음 문장을 읽다

패션 설련은 금융 폭풍 속에서 피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