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주동사직도 경제 보상금을 지불해야 한다

2016/4/6 22:32:00 44

자진 사직단위 제도경제 보상금

근로자는 직업 생애에서 직장을 바꾸는 것을 피하기 어렵다. 현행 법률규정에 따라 근로자가 스스로 사표를 내면 기업은 경제보상금을 지불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 특수한 상황에서 근로자들이 사직을 내더라도 기업은 경제보상금을 지불해야 한다.

【사례 】 오 여사는 당산시의 한 부서에서 청소공으로 2012년 2월 1일 직장과 1년간의 노동 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재계약하지 않았다.

2013년 3월, 오 여사는 신체 부적절으로 병원에서 고혈압, 심장병 진단을 받았고, 의사는 경육노동에 종사할 것을 건의했다.

직장이 일자리를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직장 책임자도 곳곳에 장애를 설치하고 퇴직을 권유하여 어쩔 수 없는 하에 오여사는 "몸탓으로 일을 할 수 없다"는 이유로 사직했다.

2013년 7월 14일 오여사는 직장에 노동계약 보상금 해제를 요구해 거절 후 노동중재에게 신청을 요청했다.

당산시 노동중재는 본안 양측 당사자가 노동관계를 해제하는 것은 오여사가 먼저 제기했지만 병으로 인해 계속 원일을 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오 여사는 사직으로 경제보상금을 포기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근로자가 병이나 부상을 입은 의료기 내에 의료와 생활의 의무를 보장할 의무가 있다고 주장하고 오여사는 근로계약 경제보상금을 해제할 것을 요구했다.

[설법]

사직하다

노동법률 행위로서 효율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이다. 행위인은 완전한 민사 행위능력을 가지고 있다. 진실을 나타내고, 법률, 행정법규의 강제 규정이나 사회 공익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본안 사퇴 행위에 대한 효력 인정에 대해서는 주로 표의에 부합할지 여부에 집중돼 진실성을 나타내는 것이다.

본 안건신고인 오 여사는 질병을 밝혀낸 후 직장을 찾아가 일자리를 교체하고, 쌍방은 사실상 협상이 있었지만, 직장에서는 오여사 사직을 유인하는 행위가 존재하고, 중재위는 사퇴 효력을 부정하는 동시에 고용인 기관이 노동계약을 해제해 양측의 합의를 거쳐 직장에서 경제보상금을 지불하는 판결을 내렸다.

【사례 】 올해 27세 최 씨는 2012년 7월 한 직업기술학교를 졸업했다.

최 씨는 2012년 9월 민영 고교 식당으로 초빙했다.

쌍방이 체결한 노동 계약에서 근무 장소는 이 학교의 옛 교구에서 약속했다.

2014년 학교는 토지 교체 방식을 통해 학교를 새로 늘렸고, 최 씨는 신교구 식당으로 추출되었다.

집이 너무 멀어서 최 씨는 가고 싶지 않아 학교 관계자와 여러 번 협상을 했지만 결과는 없었다.

쌍방이 사이가 틀어져서 최 씨는 사직하기로 결정했다.

사직 후 최 모 씨는 학교가 경제를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보상금

.

학교에서는 최 씨는 자발적으로 사직하고, 학교는 경제보상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노동중재

심리를 거쳐 최 씨가 자진적으로 사퇴를 제기했지만, 원인은 약속 장소가 변경되면서 노동 계약은 실질적으로 이행할 수 없다는 것이다.

양측이 체결한 노동계약 중 특정 범위 내에서 최모 씨의 근무 장소, 일자리 조정, 현 근무 장소에 중대한 변화가 발생하고, 최씨는 새 캠퍼스에서 일하기 싫다고 분명히 밝혔다. 학교도 최 씨가 옛 학교 구에서 계속 일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최모 씨는 학교를 그만두고 경제보상금을 지불해야 한다.

【설법 】 법률적으로 보면 근로자의 자진 사직은 일종의 표상일 뿐, 관건은 이런 표상 배후의 진실 원인이다.

‘중화인민공화국노동계약법 ’의 규정에 따르면 근로계약서에 따라 노동 보호나 노동조건을 제공할 수 있는 근로자들이 노동계약을 해제할 수 있으며 근로자의 경제보상을 받아야 한다.

본 사건에서 근로자의 근무 장소에 중대한 변화가 발생하고, 최씨는 새 학교 구역의 업무를 받아들이기 싫다는 것을 명확히 밝히며, 직장은 이미 계약에 따라 노동 조건을 제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아르바이트는 회사에서 한 입에 계산한 일이 아니다.

규칙 제도
|
2016/4/5 22:32:00
30

근로자 포기 고정 기한 계약

규칙 제도
|
2016/4/4 22:36:00
38

당직 기간 에 중대한 위기 단위 가 계약 합법 을 해제 하다

규칙 제도
|
2016/4/2 22:30:00
27

직업 도덕 을 지키지 않고 회사 에서 사퇴 당하면 억울하지 않다

규칙 제도
|
2016/4/1 22:42:00
26

노동 계약 약속 과 규칙 제도 의 충돌 이 발생 어떻게 해결 했 다

규칙 제도
|
2016/3/22 22:37:00
35
다음 문장을 읽다

간부 “ 가전 조퇴 ” 는 사회 공평함을 고려해야 한다

간부 조퇴 후 창업이나 관련 기업에 아르바이트를 하면 부력을 감독하면 그 침전 권력이 변형될 수도 있다.이렇게 되면 일부 간부에게 돈을 주고 조퇴를 시키면 공금을 남용하는 혐의도 마찬가지로 사회적 공평함을 훼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