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연회 에는 주의해야 할 기본 예절 이 필요하다

2014/12/8 22:50:00 18

초대하다

좌석: 기본적으로 우위존의 원칙에 따라 주빈을 주인의 오른쪽에 배치하고, 차주빈은 주인의 좌측에 배치한다.

인원수가 많은 연회에 참석하면 주인은 손님에게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도록 테이블을 배치해야 한다.

좌석: 주인이나 장자가 자발적으로 자리에 앉을 수 있고, 내빈은 장자나 여사가 좌석에 앉을 수 있고, 자리에 앉을 때, 남성은 곁에 있다.

자세: 자리에 앉은 뒤 자세가 단정하고, 본인 자리에 발을 디디지 않고 다리를 흔들지 않고, 함부로 뻗어서는 안 된다. 팔꿈치를 책상에 놓지 않고 양쪽으로 뻗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마라.

커뮤니케이션: 파티는 일종의 사교 장소이며, 식탁에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히 양쪽의 여빈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입안에 음식이 있으니 말을 삼가야 한다. 잔치에서는 조화롭고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망, 질병 등 식사 분위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제를 모색해야 한다.

반찬: 주인은 곁 손님을 위해 반찬을 낼 수 있다.

무채는 수숟가락이나 수젓가락을 사용해야 한다.

반찬을 먹을 때는 손님의 음식을 잘 챙겨야 한다. 손님이 싫어하거나 배불리 먹거나 더 이상 손님에게 끼워 주지 않는다.

권주:주인이 먼저 주빈으로.

술을 따르다

어른이나 귀객이 있으면 주인도 먼저 술을 따라야 한다.

주인이 손님을 위해 술을 따르자 손님은 팔걸이잔으로 공경과 감사를 표시했다.

첫 술은 주인의 제의로 손님이 앞서서는 안 된다. 술을 권할 때까지 각자 마음대로 술을 권해서는 안 된다.

산석: 일반적으로 주인이 연회를 마치고 주인과 주인이 자리를 떠난 뒤 다른 손님들은 떠날 수 있다.

특별히 주의해야 할 예의 세부 사항:

식사를 할 때, 식기용 그릇을 공용 식기에 넣어 국을 떠서는 안 되므로, 수젓가락 수저 수저 수저 를 사용해야 한다; 음식을 맛본 후에 추가 여부를 결정한다

양념

양념을 맛보기 전에 조리자에 대한 존중으로 여겨진다. 집게는 젓가락을 똑바로 보아야 한다. 작은 입에서 먹는 것을 삼키지 않고, 손가락으로 이를 쑤시는 것을 피하고 이쑤시개를 사용하여 손수건으로 가리고 이쑤시개를 사용한 뒤 접접시에 부러지게 한다.

  

젓가락

그릇에 꽂을 수 없다.

자칫 국물, 술물을 타인의 옷에 튀기는 것은 미안함을 표시해야 한다. 상대방이 이성이라면 직접 닦아줄 필요는 없다. 종업원들이 도와주면 된다. 만약 불결하거나 냄새나는 음식을 먹으면 호칭하지 말고, 종이로 가방을 넣어 처리해야 한다.

장부를 결산할 때에는 빼앗아서 계산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주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대신 지불하는 것이 좋지 않다.

  • 관련 읽기

비행기 타고 주의해야 할 사항

비즈니스 예의
|
2014/12/8 22:31:00
21

비즈니스 예의: 술상 예의

비즈니스 예의
|
2014/12/4 14:40:00
28

직장 회견의 예의와 기교

비즈니스 예의
|
2014/12/4 13:43:00
8

예절 과 선물 을 기피 하는 거점 을 선사하다

비즈니스 예의
|
2014/12/2 15:16:00
11

직장 예절: 비즈니스 예의

비즈니스 예의
|
2014/12/2 7:39:00
9
다음 문장을 읽다

기계 설비 구매 계약 템플릿

을측은 계약설비 발송 후 한 업무일 내에 운송 상황 (발송 시간, 건수 등) 을 통지해야 하며, 갑자는 계약 설비에 도착 계약서에 도착하는 지점을 제때에 을이 측의 탁송 계약 설비를 추출하여 완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