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민족 복식 은 여족 의 나무 가죽 옷 을 걸어 새로운 경로 를 개척 하였다

2014/8/14 20:08:00 29

민족 의상여족나무 가죽 옷새로운 경로를 개척하다.

  나무 껍질여족복식의 시조이며 지금으로부터 4000여 년의 역사로 제작공예는 이미 2006년 국무원에서 제1차 국가급 비물질문화유산 명록으로, 해남 여족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물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여금의 개발과 홍보 보호는 이미 성숙해졌지만 역사는 유구한 나무 가죽옷은 여전히 원시적 질박한 병성을 유지하고 있다.이번 투어는 해남문화, 해남문화 홍보 이미지에 나서는 수동으로 볼 수 있다.


"우리 해남 여족의 나무껍질 의상이 해협을 넘어 전시된 것은 처음이다."이화권 성민족박물관 관관장은 이런 생각이 들어 전국적인 학술적 회의로 흑룡강성 민족박물관의 책임자와 대화를 나누는 가운데 이화권은 혁철족의 어피복식도 특성을 알게 되어 목피와 어피복과 어피복합을 공동으로 전시할 생각이다.


2013년 6월'금수천성'레족 수피복식과 혁철족 어피의상'은 흑룡강에서 막을 올리고, 신기한 전람은 일반 시민들의 흥미를 끌 뿐 아니라 업계의 인정, 귀주, 티베트 등 선후로 나무가죽 의상에 초청을 보냈다.황폐된 해남나무 가죽옷이 점차 대중의 시야로 들어섰다.


4000년역사재방광


약 4000년 전, 여족의 선민은 산에서 피로 인후나무나 나무 껍질을 채취 하여 껍질을 벗기고 섬유층을 남기고 물에 담가 말린 후 건조한 직포 원료로 만들었다.이런 나무껍질 섬유로 원료로 봉제된 옷, 이불, 모자 등 옷차림은 우리가 ‘나무껍질 ’이라고 부르는 원시 의상이다.


이화권 은 지리적 장애 로 당시 방직 기술 효율 아래 에 수피 의 제작 은 간단하고 경제적 인 혜택 을 인간 이 공업 문명 에 들어갈 때 이 오래된 기술 은 여전히 해남 섬 일부 여족 지역 에서 완비하여 보존하고 있다. 이 허술한 나무껍질 은 여족 조상 의 지혜 를 응집하고 있다. 현재 성 민족 박물관 에는 백 여 건 을 간직하고 있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이런 나무껍질 의상은 대부분 박물관의 창고에 수장되어 있어서, 대중은 쉽게 식견이 없다.이화권은 사실 나무 가죽옷을 만들어 이런 원시공예를 만들어 국내 각 대민족 박물관에서도 적지 않은 간직하고, 이 가장 대표적인 소수민족 의상을 한결같이 합쳐 기존 자원을 활성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문화의 교류도 촉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전에는 이 나무껍질 의상들이 모두 성내에서 전시되어 해남도에서 나오지 않았다."이화권은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사회 각계가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해남 본토문화와 민족문화도 이 유리한 시기를 붙잡고'나가라'전략을 가동해 해남문화의 풍채를 더욱 잘 대외적으로 전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성 협력'걸어 나가다 '투어


금수천성 여족수피복식과 혁철족 어피복식전은 귀주성 민족박물관에서 열리는 것도 흑룡강과 해남 양성에 이어 처음으로 제3자 성에서 전시됐다.


이화권은 당시 이 전시회를 기획했을 때, 전국의 여러 민족박물관에 의식적으로 연계하여 각 성마다 자신의 민족 의상전을 내놓고 이 도시에서 번갈아 전시한다고 말했다.귀주는 ‘묘수 ’를 내놓았고 해남과 흑룡강은 ‘나무껍질과 어피 패션을 공동으로 내놓았다.


이화권은 이 같은 연수 전개방식을 현지 관중들이 서로 다른 민족의 문화와 문명을 직관적으로 느낄 뿐만 아니라 각 민족의 공감을 높이고 소수민족문화의 다양성과 공통성을 구현해 각민족 간의 응집력을 더욱 강화해 각 민족의 단결 진보를 촉진시킬 수 있다.


전시회에서 생긴 사회적 효과도 돋보이기 시작했다.티베트 박물관의 초청은 성 민족박물관과 티베트 박물관이 공동으로 개최한 《여족나무껍질 의상전 》이 티베트 박물관에서 전시된다.이번 전시된 레족 방언구, 미빌 방언 지역, 피는 후두피 복장, 하 사투리 구역에서 피봉목피 스커트 등 귀중한 의상, 사투리구 원피스구, 하안방언구 하부 방언구 하부 사투리 등 여족 5대 방언 지역 여성 복식 및 방직 소재 및 방직 도구 등 96건.일부 라사 시민들은 전시품을 다 본 후 탄식하며 나무 껍질 베 제작 기예와 장지의 제작과 매우 비슷해 여족민의 지혜를 드러냈다.


민족 문화재는 계속 발굴할 필요가 있다


지방에 오지산시의 성 민족박물관은 1986년 대외개방하여 관사 면적은 3600평방미터, 8개의 전시실이 설치되어 있다.현관 문화재 3만건 (세트), 그중 서한 관인 주려집은?, 여족 직금정품, 용이불, 여족의 조각품, 골비녀 등 진귀한 문물들이 있다.개관 이래 국내외 관중들은 해남세거소수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적극 전시해 해남민족문화와 경제발전방면의 전시를 여러 차례 개최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성민족박물관은 "밖으로 나가"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자신의 풍부한 소장자원과 독특한 문화적 우위를 이용하여 해남문화를 전시하고 있다.지난 6월 성민족박물관과 항주 박물관이 연행한'옷차림이 천하인 여족 직금예술전'이 항주에서 개막하고, 150여 건 전시품과 70여 장의 그림이 여금의 정교하고 아름다워, 항주 시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화권은 민족문화의'걸어 나가다'의 도로에서 성민족박물관은 이미 견고한 첫걸음을 내딛고, 우리 성의 소수민족문화자원이 풍부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우리는 끊임없이 발굴과 연구를 진행해 전시와 홍양할 만하다.

  • 관련 읽기

중국 남성복 은 흑백회 에서 패션 의 변화 까지

복식 문화
|
2014/8/14 15:13:00
32

입추에 무슨 옷을 입으면 행운이 올 것이다

복식 문화
|
2014/8/14 14:02:00
1528

위진 씨 명사는 옷을 어떻게 입어요?

복식 문화
|
2014/8/11 10:39:00
66

无锡两青年教师“自费抢救”汉族民间服饰

복식 문화
|
2014/8/10 20:42:00
40

신발이 어떻게 너를 행운을 보내니

복식 문화
|
2014/8/7 17:09:00
757
다음 문장을 읽다

젊은이들이 사치의 큰 카드를 추켜올리는 심리 동기를 제시하다.

인터넷 검색 사치품 대형 패키지를 검색하는 최신 스타일은 양양양 작업의 나머지 최대의 즐거움이다.배낭, 핸드백, 지갑, 심지어 열쇠 가방, 거의 모든 브랜드의 최신형 제품 양양양은 거의 그것들의 이름과 가격을 말할 수 있다.그녀는 자신이 현재 매달 6000위안의 월급을 쉽게 소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동료의 말로는 ‘음란 ’이라고 부르지만 양양양은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웹 편집으로 그녀는 사치품이 그녀가 종사하는 직업처럼 고급스럽고 차분한 표현이라고 생각했다.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