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세대 농민공 창업 난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총수 1억대 신입생 세대 농부들, 미래의 출로가 어디일까? 귀향창업이든 계속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일까? 자금이 없는 경험이 없는 신입생 세대 농부들에게 창업은 격려할 만한 현실적 선택일까?
샤오리는 하남 신방인이지만 유창한 북경말을 할 수 있다.
올해 16세인 그는 원래 북경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님은 1980년대 초부터 북경에 와서 지금까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샤오리는 고향에 대한 기억이 없었고, 올해 중학교 졸업도, 그는 귀향할 계획이 없으며, 기술을 배우고 북경에 머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샤오리처럼 도시나 농촌에서 태어났지만 마을에 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농업, 농촌, 토지, 농민 등은 전혀 익숙하지 않다.
젊다
한 세대 농촌 사람 ” 은 올해 중앙 1호 문건에서 ‘ 신입생 세대 농민 ’ 이라 불렸고, 중국에 약 1억이 있다.
심천시 신생대 농민공생생생존 상황 조사에 참여한 심천대 꿩 교수는 미래의 계획에 대해 새로운 세대 농민공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창업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신입생 세대 농부들 중 한 마디가 유행하는 것은 일꾼이 나서지 않는다. 아르바이트를 한 평생 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일부 노동밀집형 기업들은 일선 직원 30대 정도 나이 제한에 대해 청춘밥만 먹는 직업일 것 같다.
창업은 충동적이고 선택할 수 없다
25살의 이명은 온몸이 지쳐 목소리에 잠겼고, 적당한 가게를 구하기 위해 옷가게를 열었고, 그는 이미 선전, 동완, 혜주의 큰길에서 며칠을 돌았다.
이명 씨는 2년 전에 공장에서 사직하고 창업에 나갔는데, 그는 완전히 양산에 몰린 것이라고 말했다.
"2001년, 나는 동완의 신발 공장에서 야근을 하고, 아침 7시에 출근하고, 저녁 11시 30분 퇴근, 한 달에 400위안, 당신은 그것이 무엇인지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명도 이런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명도 자기 간부가 되는 것은 “간부 급여도 가련하고, 고급 주관은 노동자가 죽더라도, 생산량과 진도를 견디지 못하고, 스스로 일하게 된다 ”고 고집했다.
“ 신입생 세대 농부들의 가장 중요한 심리적 특징은 희망을 볼 수 없다. 1세대 농부들과 집에 돌아갈 희망이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다
아르바이트 의 고통 을 견뎌 냈으니, 그 는 구체적 으로 통과할 수 있다
목표
고통을 풀다.
신입생 세대 농부들이 진퇴양난을 겪고 창업을 선택하는 것도 새로운 희망을 구축하는 것이다.
노조림 베이징대 사회학 교수 분석설.
이명처럼 공장의 임금이 낮고 근무 스트레스가 많고 노동강도가 커서 사직하는 것은 적지 않다. 심천의 1만명 이상의 신발 공장 직원들은 자신이 아는 노동자들이 매년 다섯 여섯 명이 사직하고 창업하는 것으로, 어떤 것은 고향에 있는 시나 읍으로 돌아가 다른 도시에 가서 심천에 남는 것이 비교적 적다.
그들은 어떤 식품을 만들고 식당을 차리고 옷가게도 있다.
새 세대 농민 공대 에는 토지 가 없고 농사 의 기능 이 부족 해 도시 를 향한 아름다움, 그들 과 아버지 세대 의 큰 차이 는 있 고 고향 이 있 지만 돌아 가고 싶 지 않 았 지만, 도시 에 진정 으로 들어오지 못하 고 새로 생 세대 농부들 카드 는 도시 와 농촌 간 에서 '표류 도시' 의 가장자리 인 이다.
자금, 지식, 경험은 길잡이가 된다.
“창업도 이를 악물고 지내고 있다 ”며 두 번째 옷가게를 열고 있는 80 후 이명설이 가장 어려운 것은 외부 요인이다. 치안은 “아르바이트가 얼마 안 되더니 창업은 구위단이 좋지 않은 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때로는 장사가 잘 되고, 돈과 재물을 찾는 일이 적지 않다 ”고 말했다.
노동밀집형 공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해서 나온 신입생 세대 농부들에게 자금을 가동시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대형 백화점과 입장료 얘기를 나누고 있는 이명은 “인파가 좀 번창한 백화점, 입장료는 3만원이다. 여기서 장사할 자격이 있는 것 ”이라고 감개했다.
옷가게를 운영하는 이명은 물건을 가져올 때 브랜드의 남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그 상품은 10여 만원으로 저단으로만 할 수 있다. 여성복은 심천에 입고할 수 있다.
사회 경험과 창업 지식이 결핍되다
이 역시 신세대 농민공 창업의 경상, 사퇴 창업한 강서농촌 여자 주욱남동생과 사촌 누나가 모두 손해를 봤고, 주욱동생의 밀크가게는 부당과 인테리어 컨셉 문제를 초래해 장사가 한산하고, 친구와 합친 4만원의 창업 자본을 다 쓴 뒤 유차점도 잇따르기 어렵다.
그녀의 사촌 누나는 고향에서 열리는 의류 가게에서 구입 경로를 찾지 못하며 컴퓨터 인터넷 주문 등에도 익숙하지 않고 해결할 수 없다.
"창업하고 싶지만 창업에 대한 지식을 배우지 않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계산 효익도 모르지만 창업에 실패한 주욱제는 앞으로의 창업에 대한 생각도 파악하지 못했다.
신생대 농민공과 많이 교류하는 선전대 법대 교수와 이옥연 교수는 신생대 농민공 창업의 소원이 매우 강렬하고 대도시에 발을 들여놓지 못하더라도 중소도시에 입성하고 창업은 그들이 도시에 뿌리를 박는 선택을 이루고 있지만 노동밀집형 기업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 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없다.
미래의 출로가 어디에 있습니까?
공장에서 한평생 아르바이트할 수 없고 창업도 순조롭지 않다. 그렇다면 농민공의 길은 도대체 어떻게 가야 하는가? 국가와 지방정부는 신입생 세대 농민공창업에 대한 지원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농산물의 가공은 그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고, 많은 도시도 이미 많은 제도가 있으니, 그 제도를 실질적으로 만들어 창업자들을 혜택하게 해야 한다.
또 창업에 의존하여 농민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체는 여전히 도시의 제조업과 서비스업으로 대량의 신입생 세대 농부들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그들은 제조업 노동자와 서비스업 노동자가 될 것이며, 중요한 문제는 그들에게 더 나은 일자리 생업 조건과 더 많은 양성기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 관련 읽기
- 법률 강당 | AA 회사가 창업자 를 상연 하여 대주주 를 고소 하다
- 회사 뉴스 | Mango 작년 수입 이 비교적 큰 돌파 를 이루었다
- 보전을 경영하다 | 일곱 가지 비결 은 아이 를 육성 하여 채소 를 먹는다
- 프로젝트 | 파리 교외는 유럽 최대 패션 시장으로 만들어질 것이다
- 회원 전구 | Chanel 은 정품 가게를 열어 개인 별장을 선택한다.
- 보물을 배합하다 | 반팔 +와이드 팬츠가 가장 멋스럽고 상큼한 스타일링으로 나가기 좋은 기질
- 혁신 발명 | 의류업이 금빛 파란 바다의 새로운 꽃무늬 ‘붐 ’이 일어나다
- 유행화 | 플랫 샌들 에 긴 치마 를 걸쳐 멋 이 넘친다
- 패션 포스터 | 정수연, 시범, 하이, 코디한 스타일링, 더 청춘.
- 여성집 | 无袖上衣+热裤 时尚清爽过夏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