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대학생 창업에 주의해야 할 문제

2010/6/4 17:01:00 37

1.찬성.

대학생들은 나이가 어리지만, 경험이 얕고 인맥이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과감하게 뛰어다니며, 오히려 어려운 창업 과정에서 자신의 의지와 품질을 연마할 수 있다.

이런 의지와 품질은 기존 회사에서는 단시간 내에 단련할 수 없는 것이다.


2.반대.

대학생 나이는 어리고 경력이 얕고 인맥이 적다는 단점으로 창업은 종종 실패로 끝나기 마련이고, 차라리 회사에서 몇 년 동안 꾸준히 연마하고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늦지 않다.


이 두 가지 관점은 모두 일리가 있으니, 사람을 나누어 대해야 한다.

대학생 창업의 관건은 두 글자에 달려 있다.


가제는 무엇입니까?


1.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안다;


2. 현재의 상태에 대해 모두 프로세스를 알 수 있고, 나아가 여유 있게 진행할 수 있다;


3. 최악의 결과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수 있다.


나는 일찍이 창업류 프로그램을 한 적이 있는데, 게스트는 청화자광의 고급 직업 매니저였다. 그의 말대로 내면의 소환을 듣고 힘든 창업 과정을 시작했다.

그의 말의 심정이 울렁거리고, 아래 대학생 시청자들도 듣던 마음이 울렁거렸다.

이 장면을 보고 나는 즉석에서 테스트를 했다: 졸업하자마자 창업할 것을 원한다면 손을 들어 보세요.

거의 모든 대학생 관중들이 손을 들었다.


이 장면은 사실 매우 무섭다.

나는 이 가운데에 얼마나 많은 것이 진정으로 마음속의 소환을 따르고 또 얼마나 많은데, 다른 사람의 마음을 맹목적으로 불렀는지 알 수 없다.


나는 두 명의 대학생 관중을 무작위로 초청하여 왜 창업을 하려고 하는지 이야기하였다.

그들은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말할 수 없고, 더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이 이야기하는 것도 열정적이며, 사장의 느낌도 준다.


이것은 사실 ‘ 가종 ’ 이 아니다.

겉으로 보면 내 생각은 내가 주견이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원숙한 고려를 거쳐 얼마나 자신의 생각인지, 또 얼마나 맹종과 대류인가?


사실 창업은 자신의 선택일지, 이러한 선택은 반드시 성인이 될 것이며, 고통을 감당할 수 있으며, 결과는 감당할 수 있다.


설령 시행착오가라도 창업에서 무엇인가를 배워야 한다.

나는 약간의 인턴을 가지고 다녔는데 창업이 없었던 동창생이 정말 다르다.

현저히 창업한 학우들은 사람됨이 더 둥글고 인맥이 넓고, 일을 더욱 성인화하고, 당신과 기본적으로 빈도가 있다.

창업한 적이 없는 동창생, 학생의 기백이 충만해 더욱 힘들어졌다.


대학생 창업의 관건은 대학생의 마음가짐이다. 만약 대학생이 창업을 한 번 경험으로 삼는다면 창업 과정에서 자신만의 능력을 양성하는 데 반드시 주의할 것이다.

이렇게 창업하는 과정은 대학생 자양의 과정이 되고, 이 과정에서 인간관계와 자원관리 등을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

결과는? 마음가짐이 좋은 대학생들에게 실패는 받아들일 수 있는 결과지만 성공은 당연히 자신에게 최선을 다하는 상이다.


 

  • 관련 읽기

대학생 은 오이 를 팔아 창업 길 을 하나 팔았다

대학생 창업
|
2010/6/4 11:39:00
32

대학생 창업 은 내 업종 의 입점 을 정확히 찾아야 한다

대학생 창업
|
2010/6/3 17:56:00
25

대학생 창업의 위험

대학생 창업
|
2010/6/3 17:56:00
21

대학생 인터넷 결혼 사무소 에서 돈 을 벌다

대학생 창업
|
2010/6/3 12:03:00
27

대학생 창업이 쉽게 성공할 수 있는 다섯 분야

대학생 창업
|
2010/6/3 11:35:00
29
다음 문장을 읽다

억만 장자의 치부 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