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정책은 일부 정책을 미조정할 수 있다
상무부는 15일 상무부 유천 부사장이 본보 기자에게 상무부는 상반기 경제형세분석과 정책건의를 준비하고 있는 보고서를 이번 주 안에 국무원에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보 기자는 7월 17일 국가 통계국이 상반기 경제 운행 데이터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주 중 중앙경제정세 분석회의가 열릴 예정이며 이번 회의에서는 하반기 거시적 조정 방향, 중점, 리듬 형성과 비교적 통일된 의견을 결정할 예정이다.
반면 비즈니스부는 14일 국무부에 보고서를 제출하고, 위안폐 절감 속도를 늦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방직, 구두류, 장난감 등 일련의 노동밀집형 제품의 수출환세는 조정해야 하며, 대외 무역업체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유즈미는 사실은 아니다 "고 밝혔다.
정책조정에 대한 외향형 중소기업에 대해 특히 노동밀집형 업종은 7월 국무원 지도를 제외하고 연해 연구에 나서는 비즈니스부, 발개위 등 관련 부위는 밀집연구를 하고 최근 일련의 회의를 열어 현재 정세와 연구 정책을 분석했다.
현재 하반기 정책과 리듬 조절과 힘을 바꿔 중소기업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정책이 일부 공감대를 보이고 있다.
한 인사는 본보 기자에게 공업과 정보화부, 상무부, 재정부 연구 수월의 방직업 지원정책이 8월 시장에서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역 정책 구조 조정 목소리가 높다
한 비즈니스부 관리가 본보 기자에게 연초부터 비즈니스부는 수출 대거 하락을 막고 수출 안정을 유지하는 사고를 분명히 막았고, 당시 내부에서는 거시경제, 취업, 대외무역의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수출은 일정한 증가폭을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증폭은 당시 기본적으로 15% 정도였다.
세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 ~66666.05억 달러로 전년 대비 21.9% 하락했지만, 전반적으로는 달러 평가 등을 고려해도 세계 전열의 고속 성장은 비즈니스부에서 받아들일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반벽강산 수출을 차지하는 기전제품의 성장은 여전히 안정적이며, 이미 대외무역수출 증가의 주요한 힘이 되었다.
올해 1 ∼6월 우리나라 수출 기전 제품 3887억 8000만 달러로 25.3% 증가했으며, 고신기술 제품은 1961억 7억 달러로 21.8% 증가했다.
반면 방직, 강철 등 업계는 부가가치가 낮아 원자재의 가격 인상과 노동력 인상 영향이 비교적 크며, 전기 정책의 한계가 많은 등 요인으로 수출 무기력에 영향을 미친다.
세관 통계에 따르면 1월, 우리나라 강철 및 초단품 수출 수가 97% 하락했고, 강재 수출 수는 20.2% 하락했다.
중국 방직 수출입상회는 올해 6월 의류 및 의류 부품 수출 98.7억 달러로 전년 대비 15% 하락한 올해 1월 증가폭이 가장 낮았다. 1 ~6월, 의류 및 의류 부품 수출 4999.6억 달러로 3.4% 증가했다.
기업, 협회, 상회 및 언론의 강력한 목소리로 방직업의 곤경은 고위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국무원 지도자는 3부위 연합 연구를 시도할 뿐만 아니라, 원자바오 총리는 7월 초 무석 연구기간 동안 조연 목적지 중 1인 무석 면방직공장을 추가해 2년 전 방직품 수출 환세 조정 후 기업업에 영향을 미쳤다.
전술상무부 관리는 ‘ 고에너지 소비, 고오염, 자원형 ’ 제품에 대해 국가는 다양한 정책, 효과적으로 수출을 통제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동밀집형 산업에 대해서는 현재의 어려움이 일부 우리 산업구조조정의 필연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이들 산업과 취업 밀접한 관련을 고려해 비즈니스부는 수출 하락을 막고 있다.
수출 단기 내에서 대폭 하락을 방지하는 업계에는 방직, 경공업, 농산물이 포함돼 있다.
현재 무역정책의 수출 퇴세와 가공무역은 모두 동태 관리 메커니즘을 위해 정부의 정책 조정 수단으로 쓰일 수 있다.
그러나 방직 의상 수출 퇴세 우려 외에 다른 업계와 제품은 명확한 정책정보가 없다.
인민폐 절상
"상반기 대외무역업체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은 수출 환세와 가공무역이 아니라 인민폐의 평가절상이다."
중국 피혁협회 제신사무실 위아비 주임은 본보 기자에게 "위안화 절상 속도가 가속해 국내 기업이든 해외 구매업체든 미래의 환율을 확정하기 어렵고 기업의 인수와 경영에 큰 불확실성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신업도 올해 수출이 비교적 큰 업종 중 하나다.
세관 통계에 따르면 1 ~6월 우리나라 구두류 총수출 금액은 12.5% 상승했다.
하지만 1월 5월에는 중국 구두 수출이 14.5% 하락했고 가죽 의류 수출은 15.5%, 완제품 및 반제품 가죽 수출은 59.7% 하락했다.
연초부터, 주 삼각, 장삼각'천 개의 신발 기업이 도산'이라는 소문이 이어지면서 계속 이 업계를 괴롭히고 있다.
그러나 위아피는 지난 2년 전 일련의 산업 정책조정 방향을 보면 제화 같은 업종은 1차 조정과 탈락을 거쳐야 산업승급이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업계 내에서는 올해 곤경에 대해 예상하고 있다.
비즈니스부는 하반기 위안화 절상 속도를 늦추는 것을 밝혔지만, 다른 부위의 형세분석회의에서 위안화 평가속도 속도'를 언급한 것으로 알려져 하반기 평가 속도가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
그동안 국무원 고위 지도연구에서도 거시적 조율에 대해 표창했다: 원자바오 총리는 상하이에서 “ 거시적 조정의 중점, 리듬, 리듬, 리듬, 리듬과
- 관련 읽기
- 정책 법규 | 비즈니스 부는 수출 증속 증속 증속 증속 증감 제정 정책 건의 를 제기할 것이다
- 정책 법규 | 아동복 국가 표준 심사
- 정책 법규 | 거시정책은 일부 정책을 미조정할 수 있다
- 정책 법규 | 상해 의류 표준 은 이미 16개 항목 을 완성하였다
- 정책 법규 | 10가지 복장 표준 심사는 온주에 열린다
- 전시회 정보 | 제9회 중국 레저 의상 박람회가 10월 열린다
- 전시회 정보 | 제2회 화하 실크 의류 박람회 개막
- 전시회 정보 | 제8회 중국 (선전) 국제 브랜드 의류 거래회 여장 여전히 중두극 을 부른다
- 전시회 정보 | 가을 겨울 신제품 주문회
- 전시회 정보 | 화남성 온주 프로모션은 ‘ 온상 ’ 굴금 열풍을 일으킨다.